본문 바로가기

Istart

CS Center 1588-0840

언론보도 | 수유로 처진 가슴 유방하수, 아름답게 교정하는 방법 무엇?

페이지 정보

작성자 istar 작성일12-08-03 16:57 조회2,098회 댓글0건

본문

수유로 처진 가슴 유방하수, 아름답게 교정하는 방법 무엇?

 

 

1398e77ccd93955a03befb28eb9868dd.jpg
 


[김보희 기자] '유방하수'란 처진 가슴을 말한다. 단 기간 내의 심한 체중변화나 출산, 수유 그리고 나이가 들고 피부가 처지게 되면 처진 가슴이 되기 쉽다. 지방조직의 부피가 감소하면서 가슴이 아래로 처지게 되는 것이다. 선천적으로 가슴이 처진 경우도 있다.

가슴이 아래로 처진다고 해서 생활에 불편한 것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브래지어나 체형을 보정해 주는 의복 등으로 가슴을 올려주면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성성의 상징인 가슴이 심하게 처진 상태는 아름답지 못할 뿐 아니라 매력적으로 보이기 힘들다. 출산 전 탄력 있던 가슴이 출산과 수유를 거듭하면서 처지게 되면 부부사이의 권태기가 더 빨리 올 수도 있다.

처진 가슴 즉 유방하수는 세 가지 급으로 나뉜다. 즉 A급 유방하수는 유두가 가슴 밑 주름보다 1cm내려가 있는 경우다. B급 유방하수는 유두가 가슴 밑 주름보다 1~3cm 정도 내려가 있지만 가슴 조직의 가장 아래보다는 위에 있는 경우다. C급 유방하수는 가슴 처짐이 가장 심한 상태로 유두가 가슴 밑 주름보다 3cm 이상 내려가 있어 유두의 방향이 완전히 아래로 행하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처진 가슴의 상태에 따라 가슴성형으로 가슴을 정상적이거나 예전의 형태로 돌려놓을 수 있다. 가슴의 크기를 키우면서 처진 가슴을 교정하는 경우에는 처진 가슴을 올리면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다.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처진 가슴의 성형방법으로 유륜절개나 밑선절개 방식을 이용하게 된다.

모유수유를 많이 해서 처짐이 생긴 경우에도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가장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모유수류 이후에 피부가 탄력을 잃고 유선조직이 위축이 되면서 가슴 처짐이 생기게 된다. 늘어난 피부를 이용해 적당량 가슴 확대를 하게 되면 가슴에 탄력이 생기면서 처진 가슴이 교정된다.

가슴크기는 그대로 놔두고 처진 가슴만 올리려면 유륜절개 교정술이 적절하다. 유륜을 따라 유륜 위 약간의 피부 절제를 통해서 유륜을 절개된 피부에 맞추어 봉합하면서 올려주는 방법이다.

유방하수의 시술시간은 약 2~3시간 정도이며 당일 수술 후 퇴원이 가능하다. 약 3~4일 이후에는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실밥은 약 10~14일 후에 제거한다.

 고라용 원장은 "가슴이 심하게 처지게 되면 여성성을 많이 상실했다는 이유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 쉽고 콤플렉스로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가슴이 처지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진 가슴 때문에 고민이 된다면 유방하수 교정수술을 통하여 다시 예쁜 가슴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한다.

 

▼ 전체메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