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tart

CS Center 1588-0840

언론보도 | 긴 주걱턱 콤플렉스, 안면윤곽으로 극복할 수 있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istar 작성일12-08-01 10:08 조회2,182회 댓글0건

본문

긴 주걱턱 콤플렉스, 안면윤곽으로 극복할 수 있을까?

 

 

026f771c3d580f9571daf8f0fddfcb39.jpg
 


[김보희 기자] 밝은 성격에 이해심도 많아 항상 동료나 후배들의 카운슬러 역할을 맡아 하는 직장인 이연지(31세, 기명)씨. 연지 씨는 자신의 이익보다는 항상 주변 사람들을 먼저 챙기고 돌보는 착한 심성 덕분에 많은 후배들이 믿고 따르는 선배다. 뿐만 아니라 맡은 일은 언제나 깔끔하고 완벽하게 마무리하기 때문에 회사의 신임도 두텁다. 항상 밝은 표정을 지으며 분위기를 살려주어서 아무런 걱정이 없어 보이는 연지 씨. 그러나 의외로 연지 씨에게도 적지 않은 고민이 있다.

연지 씨의 턱은 남보다 다소 길다. 때문에 어려서부터 '주걱턱'이라는 별명을 숱하게 들었다. 처음에는 그런 별명을 부르는 친구들을 가만 놔두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순응하게 되고 남들의 놀림이 당연한 것이라고 여겨지기 까지 했다. 자신의 처지가 그러다보니 다른 사람에 대해 더 많이 배려하게 되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해심이 깊은 여자'가 되었던 것이다.

연지 씨는 이제 자신의 콤플렉스에서 벗어나고자 한다. 남들과 같이 V라인 턱선도 되찾고 웃을 때 잇몸이 보이지 않으면 좋겠다. 더 예뻐진 모습으로 미래의 남편감도 만나고 싶다. 너무도 당연한 연지 씨의 바람은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까?

주걱턱은 아래턱이 위턱보다 앞으로 나와 있어 옆에서 보았을 때 아래턱이 주걱턱처럼 보이는 것이다. 특히 동양인의 경우 얼굴이 길고 인상이 강해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된다. 기능적으로는 보통 위아래 앞니가 거꾸로 물려 앞니로 식사가 어려운 상태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주걱턱 교정이 필요하다.

또한 '긴 얼굴'이란 얼굴의 폭에 비해 길이가 긴 것을 말한다. 대개의 경우 얼굴의 폭이 좁고 길며 턱이 뒤로 빠져있고 평상시 윗입술이 짧지 않음에도 입을 완전히 다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앞 치아의 노출정도가 심해 웃을 때 잇몸이 보이게 된다.

연지 씨의 경우처럼 긴 얼굴의 주걱턱으로 얼굴의 아래쪽과 턱이 모두 길고 웃을 때 잇몸이 보인다면 얼굴과 턱이 모두 긴 형태이기 때문에 잇몸이 보이고 입이 잘 다물어 지지 않는다. 이 경우에는 아래턱을 넣어주면서 턱의 길이를 줄여주는 수술이 필요하다.

고라용 원장은 "일반적인 주걱턱으로 턱 끝이 돌출되어 얼굴이 긴 경우라면 치아교합이 맞지 않기 때문에 치아교정이 필요합니다. 연지 씨의 경우처럼 긴 얼굴 주걱턱이라면 아래턱을 넣어주면서 턱의 길이를 줄여줌으로써 원하는 얼굴 형태를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고 원장은 또 "반면에 사각형 주걱턱이면서 턱이 전체적으로 넓고 큰 경우에는 턱의 길이를 줄여주면서 뒤로 넣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주걱턱 형태이면서 안명비대칭인 경우에는 비대칭을 맞추고 턱을 뒤로 넣어주는 등 주걱턱의 형태는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밀한 진단과 상담을 통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아야 합니다"라고 조언한다.

 

 

▼ 전체메뉴 ▼